본문 바로가기

IT/구매 후기

무아스 x 로프리 DOT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구매 이후 요즘 블루투스 키보드에 엄청나게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화면도 크고 그래서 그런지 컴퓨터를 완전히 대체할 정도로 좋더라고요.

키보드만 있으면요.

그냥 아이패드 프로 일 때는 단순 소비기기(책 읽기, 넷플릭스, 음악 듣기)의 역할 정도나 필기 용도의 기기라면

키보드만 생기면 완전히 다른성격의 기기가 되더군요.

그 상황을 전에 쓰던 아이패드 에어 2를 중고로 사서 쓸 때도 느꼈지만

 

이번에 화면도 엄청큰 12.9인치짜리 아이패드 프로를 영입하게 되면서 데스크톱 pc컴퓨터의 사용 빈도도 줄었습니다.

간단한 블로그 포스팅정도는 요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로 모든 걸 해결합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 맞게 디자인도 이쁘고 타이핑할 때 키감도 좋은 키보드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쓰던 블루투스 키보드는 연식도 오래되었고 디자인도 최근 디자인 트렌드에도 맞지 않은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이번에 구매한 블루투스 키보드가 중고로 영입한 K380이죠

2020/07/08 - [구매 후기] -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구매 후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구매 후기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중 하나인 K380을 당근마켓에서 구매하게 되었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같은 '로지텍 타블렛 키보드 for IPad' 모델명은 Y-R0021였는데 맥 os와 키보드 배열이 같아서 잘써왔��

jr-drew.tistory.com

그치마 K380의 키감은 그렇게 훌륭하다고 할수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휴대용 편의성에서 높은 만족감을 주었기에 영입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조금 더 무거울수도 있지만 키감도 좋고 디자인도 이쁘고 또 기계식 키보드면 어떨까 하면서 찾아보게 된 키보드가

무아스 x 로프리 DOT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그렇게 당근 마켓에서 팔고 있는 무아스 로프리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무아스 x 로프리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무아스 x 로프리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이 제품도 찾아보니 1세대와 2세대가 나뉘어 있더라고요.

무아스 로프리 키보드 1세대 2세대 차이

저는 그런데 한국 웹사이트나 쇼핑몰에서 찾아보니 무아스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는 빨간색이 없더군요.

그리고 구매하고 보니 한글 각인이 안되어있더라고요.

그때서야 이게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파는 키보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로프리는 중 국회 사였던 것이죠.

나름 충격이었습니다.

각인이 안되어있는 것 빼고

차이점은 무아스는 한국 회사라 무아스라는 회사는 빠져있는 브랜드의 제품이었죠.

나머지는 다 똑같습니다.

왜냐고요? 제가 하나 더 샀기 때문이죠!

 

 

그래도 빨간색 이쁘지 않나요?

그렇게 3-4일 동안 잘 쓰고 있는데요.

 

같이 블로그 글 쓰는 친구가 있는데 제 키보드를 탐내더군요.

사주면 앞으로 글 더 많이 쓰겠다고 하길래 중고로 또 하나 더 영입해서 사주었습니다.

 

무아스 x 로프리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무아스 x 로프리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보시면 알겠지만 차이점은 한글 각인 빼고는 거의 없죠? 저희 제품은 둘 다 2세대 제품입니다.

저희 둘 다 한글 각인 없이도 키보드를 써봤고 배열도 다 외웠기 때문에 어떤 키보드를 가질까 고민을 많이 한 끝에 친구는 심플한 화이트 색상을 가지고 싶다고 그러고 저는 좀 더 유니크한 빨간색 색상을 가지고 싶다고 타협하여 저는 빨간색을 집에 들고 왔습니다.

지금도 이 글 포스팅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 로프리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로 하고 있습니다.

 

무아스 로프리 DOT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사용감을 말씀드리자면

아직 2세대도 키배열이 오른쪽 쉬프트가 크기가 작고 또 방향키랑 바로 옆에 있어서 처음에 사용할 때 오타가 좀 납니다만

넘버 패드가 없는 미니 키보드이기에 작은 키보드에 많은 키를 담았기에 어쩔 수 없는 키배열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면서 오타가 점점 줄 것입니다. 금방 익숙해집니다.

저도 벌써 사용하기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키감은 청축을 사용해서 타이핑할 때 경쾌함이 밀려들어옵니다.

그러나 청축을 사용했기에 소음은 피할 수 없다는 사실!

집에서 사용하거나 좀 시끄러운 카페에서 사용하세요!

 

어쨌든

사용감이든 뭐든 진짜 만족스러운 키보드입니다.

무아스 키보드는 입문이라고 생각하면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로 또 유명한 키크론 키보드는 어떨지 점점 궁금해지네요 그렇지만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 내보겠네요 ㅎㅎ

 

저는 무아스 x 로프리 DOT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로 만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