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매 후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구매 후기

아이패드 프로가 전부터 눈에 아른거렸는데

제가 곧 군대를 가서 전에 아른거려도 살 엄두를 못 냈었는데요.

또 거기다가 제가 쓰던 맥북프로 15인치 2017년형까지 군대 갈 예정이었기에 중고로 팔아버렸는데...

이럴 수가 다들 아시다시피 최근에 갑상선 암을 진단받았습니다.

 

2020/06/25 - [일상] -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내가 갑상선 암에 걸렸다고 한다. 목 뒤에 혹 때문에 방문한 일반 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목 뒤 혹은 이상무 임파선이 부은 거라고 한다. 근데 갑자기 의사 선생님께서 목 앞으로 ��

jr-drew.tistory.com


그런데 제가 병원에 입원한다는 생각을 하니까 뭐 영상을 크게 보거나 블로그를 리뷰를 하거나 할 수 있는 생산성 있는 물건이 없더라고요.

사실 책 읽는 용도로 아이패드 에어 2가 있긴 하지만 블로그 할 때는 화면이 좀 많이 작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블로그 포스팅도 맥북프로 판매 이후 에는 집에 있는 데스크톱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책은 아이패드 에어 2로 많이 읽었고요.

 

어쨌든 그래서 그 생산성 있는 물건을 뭘로 살까 하다가?

전부터 아른거리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를 영입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저는 이동을 많이 하고 데이터도 많이 쓰기 때문에 그냥 셀룰러로 샀어요.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아이패드 에어 2 때도 셀룰러의 맛을 본 이후 벗어날 수가 없네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구성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앞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뒷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셀룰러 512GB

영롱하죠?

진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부터는 이쁘더라고요.

저는 사진도 많이 찍고 해서 용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더라고요 그래서 512기가 + 이동도 많이해서 셀룰러 샀습니다.

 

디자인 쪽 공부하는 이런 친구들이 다 아이패드 프로와 애플 펜슬을 쓰는데 너무 탐나더라고요.

제가 그림도 못 그리고 필기도 못해서 애플 펜슬을 사지 말까 하다가

그러나 제가 그것도 구매했습니다

애플펜슬2
애플펜슬 2 개봉기
애플펜슬2 개봉후

제가 이미 친구들과 아이클라우드 가족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뮤직 사용하고 아이클라우드 사용하고 어플 공유하고 등등...

그런데 친구들도 아이패드 쓰는 친구들이 많아서 최근에 굿노트 어플을 구매해놨습니다.

그래서 굿노트로 일기 즉 다이어리를 매일매일이나 쓰고 싶을 때 써볼예정입니다.

그리고 메모도요.

 

케이스는 뷰씨의 애플펜슬 수납 홀더 심플 태블릿 PC 케이스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뷰씨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뷰씨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뷰씨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뷰씨 아이패드 프로 애플펜슬 수납 케이스

 

애플펜슬이 수납되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래 ESR 폴리오 케이스도 샀는데 그거는 옆면이 보호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그것은 환불했습니다.

그래도 그게 압도적으로 이쁘긴 합니다. 애플 정품 폴리오 케이스처럼 깔끔하고 마감도 잘되었는데 애플 펜슬 수납도 잘되어서요.

 

또 액정보호필름도 샀는데 그거는 진짜 구려서 버렸습니다...

낭비했어요... 진짜 사이즈가 화면 사이즈보다 크고 구려서 재주문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셀룰러 512기가 스크린샷

어쨌든 저의 아이패드 프로 사용목적은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등으로 책 읽기와 굿노트로 필기, 일기 쓰기, 블로그 등을 할 예정이 고요.

또 어도비 포토샵이나 어도비 라이트룸도 한번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카메라를 소니 SONY A7M3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를 아이패드에 바로 연결해서 잘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앞으로 아이패드 프로 사용법이라든지 더 많은 후기들 올리겠습니다.

 

 

P.S

많이 심란하네요. 병원에서 4박 5일 입원 예정인데 거기서 뭘 하면서 있을지 퇴원 후에 군입대는 어떻게 될지 진짜 답답하네요... 아이패드 프로 이번에 구매했는데 오래 사용할 수 있게 수술 후에 병역 재판정 검사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7월 13일 입대였는데... 일정도 다꼬이고... 힝

2020/06/25 - [일상] -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내가 갑상선 암에 걸렸다고 한다. 목 뒤에 혹 때문에 방문한 일반 외과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목 뒤 혹은 이상무 임파선이 부은 거라고 한다. 근데 갑자기 의사 선생님께서 목 앞으로 ��

jr-dr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