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의 추월차선 리뷰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지음 / 신소영 옮김

이 책에는 우리 인간이 다니는 길을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 이 세 가지로 분류한다

인도를 다니는 자들은 오늘을 살자는 주의 사람들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책의 저자는 이런 삶은 사는 사람들은 가난을 자연스럽게 가난을 끌어당긴다고 말한다.

서행차선을 다니는 자들은 현재를 일, 저축, 투자에만 써서 은퇴를 하여 노인이 되었을 때 부자가 되어 풍족한 삶을 있다고 생각하는 자들이다. 저자는 이러한 인생 계획은 성공하기

추월차선을 다니는 자들은 자기 사업을 꾸려서 투자하여 빠르게 부자가 되는자들을 말한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회사를 설립했다가 지구상 가장 큰 부자가 된 남자 (빌 게이츠)

10대 마법사에 대한 소설을 써 수십 억 달러를 벌어들인 작가(조앤 K. 롤링)

이 작가의 저자 차량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라든지(엠제이 드마코)

등 여러 예시가 있다.

이러한사람들의 공통점은 아이디어를 생각만 한 게 아니라 실행에 옮겨 세상에 또는 고객들에게 혁명적인 만족감을 주어 추월차선을 달리게 된 자들이다.

추월차선을 달리고 싶은 자들은 한번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총평)

만약 사람 모두가 이 책을 읽고 추월차선을 달리게 될 수 있었다면 사실 추월차선을 달리는 이 가 생기기 어렵지 않았을까? 그러나 결국 내 생각은 이렇다. 이 책을 읽고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있고 실천하지 못해 인도나 서행차선을 다니게 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지않아도 사람들은 이 책에 쓰인대로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을 다니는 사람들이 똑같이 있을것이다.

나도 이 책을 쓴 저자처럼 추월차선을 달려보고 싶다 그러나 난 아직 군대도 아직 갔다 오지 못했다. 그래서 실행은 2년 후가 되겠지만 지금부터 그리고 군대에 있는 동안 계획도 잘 세우고 책도 읽고 열심히 배워 나도 이러한 사람들처럼 추월차선을 달려보고 싶다.

 

부의 추월차선
국내도서
저자 :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 / 신소영역
출판 : 토트 2013.08.20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