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네이버 오디오클립 무료 오디오북 하루 한책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저 / 장병관 낭독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저 / 장병관 낭독

2020년 7월 9일 목요일 오늘 [네이버 오디오클립 하루 한 책] 무료로 풀린 책인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저 / 장병관 낭독"입니다.

 

샘플 누르시면 전체 다 들으실 수 있어요.

 

네이버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책 소개

 

인생의 어려운 질문에 부딪칠 때마다 나는 나무에게서 그 해답을 얻었다! 30년 동안 아픈 나무들을 돌봐 온 나무 의사 우종영.

그가 숲에서 배운 47가지 인생 수업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저자에게 있어 나무는 힘들고 어려운 일에 맞닥뜨릴 때마다 가장 현명한 답을 주는 스승이자 철학자였고,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휴식과 평안을 느끼게 하는 어머니 같은 존재였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던 좌절의 순간에도 저자는 나무 덕분에 다시 삶 쪽으로 눈을 돌릴 수 있었다.

사람들은 흔히 나무는 주어진 환경을 감내할 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는 못하는 수동적인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나무는 늘 변함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환경의 변화에 가장 민감한 생명체다.

움직일 수 없는 탓에 환경의 영향이 절대적이고, 생존하기 위해 주변의 아주 작은 변화에도 재빨리 대응한다.

주어진 환경을 탓하지 않고, 변화를 올곧이 받아들이며, 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에 완전히 적응하는 능력이야말로 나무의 제1 생존 전략이자 나무가 이 지구상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생명체가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척박한 산꼭대기 바위틈에서 자라면서도 매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나무의 한결같음에 감히 힘들다는 투정을 부릴 수 없었고, 평생 한 자리에서 살아야 하는 기막힌 숙명을 의연하게 받아들이는 나무를 보며 포기하지 않는 힘을 얻은 저자는 이 책에서 인간의 삶을 돌아보게 하는 나무의 다양한 지혜를 들려준다.

늘 우리 곁에 있지만 알아채지 못했던 나무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 가며, 사람에게서는 얻을 수 없는 위안과 평안을 얻고, 더 좋은 인생을 사는 법을 배워 가기를 바라고 있다.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저 / 장병관 낭독

이번 책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저 / 장병관 낭독"은 1시간 40분 정도의 분량의 책 입니다.

 

지금 오디오북을 듣고 있는데 프롤로그 부분에서

"평생을 나무를 위해살겠다고 마음먹고 병든나무를 고쳐왔지만 나무에게서 매순간 위로를 받고 살아갈 힘을 얻은것이다"

라는 말에서 너무나 감동 받은말이었다.

뭔가를 위해 살겠다고 다짐하지만 그러한 것으로 부터 오히려 위로 받는 그러한 느낌.

너무나  따뜻해지는기분이다.

나도 이 책을 들으면서 저자와 같이 나무로 부터 간단한 삶의 태도와 지혜를 얻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