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네이버 오디오클립 무료 오디오북 하루 한책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저 / 오정택 낭독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저 / 오정택 낭독

 

2020년 7월 8일 수요일 오늘 [네이버 오디오클립 하루 한 책] 무료로 풀린 책인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저 / 오정택 낭독"입니다.

문학동네 책입니다.

샘플 누르시면 전체 다 들으실 수 있어요.

 

네이버 로그인도 필요 없습니다!!

 

 

 

책 소개

 

하밀 할아버지, 사람은 사랑 없이도 살 수 있나요?

작가는 자기의 실제 나이보다 많은 나이를 살고 있는 열네 살 모모의 눈을 통해 이해하지 못할 세상을 바라본다.

모모의 눈에 비친 세상은 결코 꿈같이 아름다운 세상이 아니다.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세상은 더욱 각박하고 모진 곳이다.

인종적으로 차별받는 아랍인, 아프리카인, 아우슈비츠에 끌려갔다 구사일생으로 살아 돌아온 유태인, 버림받은 창녀의 자식들, 살아가기 위해 웃음을 팔아야 하는 창녀들, 창녀들의 아이를 돌보는 여자, 친구도 가족도 없는 노인, 한 몸에 여성과 남성의 성징을 모두 갖고 있는 성 전환자, 가난한 사람들, 병든 사람들, 살인자……

모모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세상의 중심으로부터 이탈한, 사회로부터 소외되고, 그들 자신도 스스로를 소외시켜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버림받은 사람들, 소진되어가는 삶에 괴로워하고 슬퍼하는 사람들…… 하지만 그들은 누구보다도 사랑에 가득 차서 살아간다.

그를 맡아 키워주는 창녀 출신의 유태인 로자 아줌마를 비롯해 이 소외된 사람들은 모두 소년을 일깨우는 스승들이다.

소년은 이들을 통해 슬픔과 절망을 딛고 살아가는 동시에, 삶을 껴안고 그 안의 상처까지 보듬을 수 있는 법을 배운다.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저 / 오정택 낭독

 

 

이번 책 "자기 앞의 생 - 에밀 아자르 저 / 오정택 낭독"은 무려 8시간 30분의 책이네요.....

 

책 소개만 보면 진짜 읽고 싶은 책같은데 ... ㅠㅠ 8시간 30분이라니 다 읽기는 힘들겠어요.

 

그래도 노력해서 듣는데 까지는 들어봐야겠죠!  화이팅!

 

P.S

제가 오늘 썻던 글이었던

2020/07/07 - [일상] - 갑상선 암 수술 당일 후기

 

갑상선 암 수술 당일 후기

갑상선 암 진단받은 후기를 먼저 읽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세요 2020/06/25 - [일상] -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갑상선 암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기 내가 갑상선 암에 걸렸다고

jr-drew.tistory.com

 

이 글이 다음 메인을 갔다와서 조회수가 처음으로 폭등했네요. 기분이 묘합니다.

 

 

 

제가 겪었던 일들을 썼을뿐인데...
신기하면서 뭔가 슬프네요 ...